본문 바로가기

etc

쏘카 이용방법 반납장소 변경

렌트카의 대명사 쏘카, 오늘은 쏘카의 이용방법 중에서도 반납장소 변경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쏘카는 기존의 렌트카 업체처럼 1개의 사무실에서 수령 및 반납을 하는 방식이 아닌 전국적으로 퍼져있는 쏘카존에서 차량을 인계받고 반납하는 식으로 이용되는 시스템입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쏘카 이용방법

쏘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쏘카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원하는 출발지역과 도착지역을 지정하고 차종, 대여시간 등을 설정하여 결제하면 됩니다.

결제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데 예약 시에 대여요금, 보험에 대해서 결제하고 반납 시에 주행요금, 하이패스 등 부대비용에 대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다른지역 반납)

일반적으로는 출발과 도착지가 같아야 하지만, 대여지와 반납지를 다르게 해야 하는 경우가 반드시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쏘카존 대여가 아닌 부름 또는 편도 대여 방식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부름 대여 방식의 경우 말 그대로 대여는 대여자가 있는 위치까지 불러서 대여하고, 반납은 원하는 반납장소에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편도 대여는 쏘카존에서 대여 후 특정 반납 장소를 지정하여 반납하는 방식입니다. (편도 가능 차만 가능)

반납 장소 변경에 따른 추가 요금

이러한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요, 크게 나눠보자면 부름 비용과 반납장소변경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서비스 대여장소 반납장소변경요금
부름 인천, 김포공항 제외 기본 2,000원 + 추가 1km당 800원
부름 부름 비용 9,900원 ~ 19,900원 (대여시간에 따라 상이함)
편도 - 기본 2,000원 + 추가 1km당 800원

인천, 김포공항에서 부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반납장소변경요금이 추가 1km당 1,000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때 추가 요금의 기준은 대여지와 반납지 사이의 거리에 따라 계산되며 일부 지역에는 해당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후 장소 변경

일반 쏘카존 이용으로 예약을 완료한 후, 반납 시점이 되어 부름이나 편도 서비스와 같이 대여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 반납은 원칙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임의로 다른 곳에 반납을 할 경우 1만원의 페널티 요금과 함께 탁송, 견인, 주차, 과태료 등의 부가 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아직 출발 전이라면 예약 취소 후 부름, 편도 등으로 다시 예약을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쏘카 반납장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길 되시기 바랍니다.